로고

한강그룹
로그인 공지사항
  • 홍보관
  • 언론보도
  • 홍보관

    언론보도

    [한강그룹] 김포골드라인 개통! 서울 인접,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Hit 11회 작성일Date 20-08-11 13:40

    본문


    -‘김포 한강 듀클래스’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역세권에 GXT-D노선 가시화 등 호재도 많아 눈길
    -한강신도시 최대 규모! 유일한 드라이브인 설계적용까지 랜드마크 발전가능성도 높아


    fb0742d569c8cfe00e6b1f240bd8398d_1597120723_4588.jpg


    교통환경이 우수한 곳에 자리잡은 지식산업센터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통환경이 좋을수록 입주사들의 실질적인 출퇴근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운송이 중요한 업체의 경우 운송관련 시간 및 비용의 절감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입주사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투자 시 임차인 모집에도 유리해 공시걱정 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고, 향후 높은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평가 받는다.

    특히 최근 수도권에서는 서울의 높은 임대료를 감당하는 대신, 서울로 통하는 교통망이 잘 갖춰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교통망만 우수하다면, 서울 임대료 수준이면 사옥을 분양 받는게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분양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는 뛰어난 강남 접근성에 추가로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다산역, GTX-B노선 등의 교통호재에 힘입어 3개월 만에 전 실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최근 김포골드라인 등 다양한 교통호재로 서울이 더 가까워진 경기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일대를 대표할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둬 주목할만하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가 주인공이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5 일대(김포한강신도시 자족시설 MS-13-1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11만2,676㎡(3만4,000여 평) 규모며, 지식산업센터 798실과 근린생활시설 60실 등 총 858실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업무효율성 및 출퇴근 편의성을 높여줄 교통환경을 갖춘 점이 장점이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 연장선)의 이용도 편리해 서울은 물론, 인천, 일산 등으로의 이동이 쉽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인천항 등도 가까워 광역비즈니스도 용이하다.


     

    추가 교통호재도 갖췄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확정,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개통예정) 등이 예정에 있고, 최근 김포시부터 하남시를 이어줄 GTX-D노선 역시 가시화되고 있어 쾌속교통망까지 추가되면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게다가 주변으로 산업 및 업무단지가 활발히 조성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경우 공실 걱정을 낮출 수 있고, 입주사들은 주변 기업체들과 업무 시너지도 누릴 수 있다.

    일단,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김포골드밸리에는 조성이 완료된 5개 산업단지에 1,400여 개의 업체가 입주를 마쳤고, 2만 여명이 근무 하고 있다.

    또한 추가로 7개의 산업단지가 조성 및 계획 중으로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약 633만㎡ 규모로 입주 기업체만 2,000여 개, 상주 고용인력 3만6,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관련 업체를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달 말, 경희대의료원이 인근 풍무역세권 개발사업에 참여의사를 공식 전달, 향후 경희대 김포메디컬 캠퍼스까지 조성될 계획이며, 한강시네폴리스 개발도 진행중에 있어 지역 가치 상승 및 신규 수요 확대 가능성까지 열렸다.



    풍부한 인프라도 자랑이다.

    구래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김포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중심상업지구 내 편의시설의 이용이 쉽고, 업무편의성을 높여 줄 은행, 우체국, 주민센터 등도 가깝다. 여기에 호수공원, 평화공원도 가까워 쾌적성까지 보장된다.


    경쟁력 있는 설계도 주목할만하다. 단지는 구래지구 최대 규모이자, 최고층으로 지어져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좋다.

    또한 전용 12평형부터 11,00평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1~2인 스타트업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까지 폭넓은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여기에 한강신도시 유일의 드라이브 인 설계가 적용된다.

    지상 2~8층은 2.5톤~5톤까지 대형 화물차량도 진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 인 설계가 적용되며, 5.5m의 높은 층고 설계로 복층형 등 입주사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 호실 360도 조망이 가능하며, 호실에 따라 1.5평~4평 상당 서비스 면적(발코니)도 제공된다.

    또한 법정대비 214%의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사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구내식당, 공용 회의실,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며, 출퇴근 시간 사업지부터 구래역까지 운영하는 셔틀버스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수요자들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3.3㎡당 평균 59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되는 데, 이는 인근 기 입주한 지식산업센터의 2~3년 전 분양가 수준에 불가해, 입주 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매입가의 70~80%까지도 대출이 가능해 초기 투자금이 작고, 전매제한이나, 다주택자 대상 양도세 및 보유세 강화 등의 내용과도 무관하다.

    여기에 오는 2022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사가 직접 사용 시 취득세 50%, 재산세의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김포 구래동과 서울 서초동 등 2군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8월 7일 개관할 예정이다.



    fb0742d569c8cfe00e6b1f240bd8398d_1597120796_732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